교관 및 항공기 FAQ

Q 교관님들은 어떤 분들이신가요?
공군사관학교, Embry-Riddle Aeronautical University, Swinburne University of Technology - CAE Oxford, 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 등 유수한 항공관련 대학들을 졸업하고, 비행경력 1,000~2,000시간 이상인 유능한 교관들이 열과 성을 다하여 지도하고 있습니다.
Q 교관과 훈련생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1:5 비율이내로 유지됩니다. 교관 1명당 훈련생 4~5명을 맡고 있습니다.
Q 총 몇 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나요?
현재 단발기 Cessna 11대와 쌍발기 Seminol 1대를 운용중이며, 2016년 상반기 중 Cessna 1~2대를 추가 도입 할 예정입니다.
Q 훈련용 비행기는 어떤 항공기인가요?
한국항공전문학교 부설 울진비행훈련원의 훈련생들은 커리어 첫 비행기로 세스나 172스카이호크모델 (172S와 172R)을 타게 됩니다. 세스나172모델은 경비행기의 대명사라고 불릴 정도로 탁월한 안정성과 스테디셀러로서의 인기도 겸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 경비행기인만큼 안전함과 기체활용의 신뢰성이 검증되어왔습니다.

CESSNA 172
- 최대순항속도 : 129KIAS(233km/h)
- 최고운용고도 : 14,000ft(4,267m)
- 이륙거리 : 960ft(293m)
- 착륙거리 : 575ft(175m)
- 최고상승률 : 730fpm(223mpm)
- 항속거리 : 610nm(1,130km)
- 최대이륙/착륙중량 : 2550lbs(1,157 kg)
- 높이 : 8ft 11in(2.72m)
- 길이 : 27ft 2in(8.28m)
- 날개길이 36ft 1in(11m)
- 최대탑승인원 : 4명
Q 훈련용 항공기 SEMINOLE 은 어떤 항공기인가요?
한국항공전문학교 부설 울진비행훈련원의 훈련생들은 수료를 위한 마지막 과정으로 사업용 다발 한정을 취득하게 됩니다. 이 취득과정에서 항공훈련교육원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PA-44-180 SEMINOLE 항공기로 훈련을 받게 됩니다. 다발항공기에 대한 운용절차를 훈련하게 되고 , 단발엔진 고장시 절차 훈련 , Retractable Landing Gear에 대한 운용절차 , 그리고 일정한 파워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Contsant Pitch Propeller에 대한 운용절차를 훈련하기에 아주 적합한 항공기입니다. 국내 최초로 NAVIII GARMIN SYSTEM을 탑재한 항공기로서 안정성이 뛰어나고 , 훈련생에게 최적화 된 항공기입니다.

SEMINOLE PA-44-180
항공기 특성

Crew: one pilot
Capacity: three passengers
Length: 27 ft 7.2 in (8.41 m)
Wingspan: 38 ft 8 in (11.77 m)
Height: 8 ft 6 in (2.59 m)
Wing area: 184 ft2 (17.1 m2)
Empty weight: 2,360 lb (1,070 kg)
Max. takeoff weight: 3,800 lb (1,723 kg)
Powerplant: × 1 Lycoming O-360-A1H6, 1 Lycoming LO-360-A1H6 air-cooled, direct-drive, horizontally opposed four-cylinder engine, 180 hp (135 kW) at Sea Level each
Propellers: Hartzell HC-C2Y(K,R)-2 two-bladed, constant speed, fully feathering, with pitch controlled by oil/nitrogen pressure propeller, one per engine
Maximum Ramp Weight: 3 816 lb (1,731 kg)
Fuel: two main nacelle tanks, each of 55 U.S. gallon capacity (110 U.S. Gal. total), two U.S. gallons unusable.

항공기 성능
- 최대순항속도 : 162kt(300 km/h)
- 최대운용고도 : 15,000ft(4,575m)
- 이륙거리 : 2,200ft(671m)
- 착륙거리 : 1,490ft(454m)
- 최고상승률 : 1,340ft(408m)
- 항속거리 : 770nm(1,426km)
- 최대이륙/착륙중량 : 3,800lbs(1,723kg)
- 높이 : 8ft 6in(2.59m)
- 길이 : 27ft 7.25in(8.41m)
- 날개길이 : 38ft 6.5in(11.75m)
- 최대탑승인원 : 4명
Q 어떤 시뮬레이터를 보유하고 있나요?
단발 세스나항공기와 동일한 사양의 최첨단 시뮬레이터 장비(Mechtronix Ascent) 2대, 쌍발 세미놀항공기와 동일한 사양의 최첨단 시뮬레이터 장비(Frsca Piper) 1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훈련생들의 계기비행능력 향상 등을 위해 세스나 시뮬레이터 3대를 신규 도입예정입니다.
Q 항공기가 안전한가요?
울진비행훈련원의 교육용 항공기는 최신형 CESSNA 항공기로 경험이 풍부한 정비사들이 철저히 정비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로부터 매년 감항증명을 받아 가장 안전한 최상의 훈련용 항공기입니다.
Q 비행 훈련은 언제 시작하나요?
입과 후 1개월의 지상교육을 마치고 비행훈련이 시작됩니다.
Q 솔로비행은 언제쯤 가능할까요?
30시간의 비행교육 이수 후 솔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Q 기상상태에 따라 비행스케줄이 바뀌나요?
기상상태는 매일 최첨단 관측기로 확인하고 있으며, 조종사의 안전을 위해 비행에 적합하지 않은 날은 그라운드 훈련이나 시뮬레이터 교육으로 대체합니다. 울진공항의 기상 변화에 따라 비행스케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항공기들은 대여가능한가요?
저희 훈련원의 항공기는 교육용으로 대여사업을 하지 않습니다.
Q 훈련에 필요한 교재는 무엇인가요?
Pilot's Handbook of Aeronautical Knowledge(FAA-H-8083-25A),
Airplane Flying Handbook (FAA-H-8083-3A),
Instrument Flying Handbook(FAA-H8083-15A),
Jeppesen Instrument/Commercial Manual,
국내항공법(세화)
등 기타 교재는 교육과정이 진행됨에 따라 순차적으로 구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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